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명품케이블카! 끊임없이 가꾸어야 이루어진다
명품을 표방하며 출발한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근 통영, 여수 케이블카의 특징을 조합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한려수도와 각산 및 실안 노을을 아우르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적정화 집단 컨설팅 실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룡)은 지난 5일 각급학교 교무행정지원팀 팀장(교감)을 대상으로 학교업무 적정화를 위한 집단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 주요 영역은 교육과정 중심 학교 운영, 교무행정지원팀 운영 내실화, 행정업무 효율화 방안 실천, 학교업무 적정화 지원체제 강화, 현장중심 교육정책 운영, 공문서 부담 경감의 6가지 영역이며, 각 영역에 대해 초등학교 3그룹과, 중학교 그룹, 고등학교 그룹으로 나누어 각 학교별로 추진하고 있는 좋은 사례들과 애로 및 건의사항들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공유했다.
이번 컨설팅은 경상남도교육청의 역점과제 중 하나인‘교사 행정업무 획기적 감축’을 위하여 교무행정지원팀 팀장(교감)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영역에 대해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그 해결책을 함께 컨설팅을 하는 것으로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에 기여할 것이라 보고 있다.
컨설팅단 단장인 천금석 교감선생님(삼천포제일중)은 “학교업무 적정화의 효율적인 추진으로 학교의 선생님들이 행정업무의 경감을 체감하여, 아이들과 교감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2018년 07월 12일 10시 43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