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퉁퉁 붓는 부종 만만하게 보면 안돼요!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동성초등학교 ‘아이와 함께해서 행복한 가입학식’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 8일 아이와 함께하는 가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가입학식은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원만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예비입학생과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입학생과 학부모님을 위한 프로그램을 각각 마련하여 가입학식을 진행 했다.
가입학식은 학부모님들의 사정을 고려하여 9시와 10시 2회에 걸쳐 실시되었고, 학부모님을 위한 프로그램은 2018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안내하는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입학에 필요한 자세한 사항들을 안내하고, 이어서 예비학부모님들을 위해 새롭게 학교라는 환경에 적응하는 자녀들을 돕는 방법에 대한 연수가 이어졌다.
학부모님의 연수가 이어지는 동안 예비입학생들은 여러 조로 나누어 안내하시는 선생님을 따라 입학 후 공부하게 될 1학년 교실, 수학체험교실, 강당, 도서관 등 학교 이곳저곳을 둘러보았다. 학교의 이모저모를 살피며 궁금한 것은 질문하기도 하며 처음에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뭇 경직되었던 예비입학생들의 표정이 차츰 편안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예비입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새롭게 적응해야 할 학교와 학교에 계신 선생님들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마음을 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동성초등학교는 2019학년도에도 학생과 학부모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동성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하게 미소지을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나가고자 한다.

2019년 01월 10일 10시 3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