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동성초등학교 ‘미안해 고마워 사과 데이(DAY)’행사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학급별로 친구사랑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행사로 사과데이(DAY)를 실시했다. 사과데이 행사는 사과 음료에 친구에게 미안하거나 고마웠던 말들을 적어 전달해주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그동안 친구에게 잘못을 했지만, 그 순간 사과를 해야 하는 타이밍을 놓쳐서 혹은 너무 화가 나서 사과를 하지 못하고 가슴 속에 담아놓았던 미안하거나 고마웠던 말들을 전할 수 있었다.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전달하지 못했던 미안하거나 고마운 마음들을 가슴속에 가지고 있었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사과DAY를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달하고 나니 그동안 답답했던 속이 후련해요.”라고 이야기를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 간의 갈등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학교폭력이 줄어들 것이라 기대한다.

2019년 05월 23일 11시 0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