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공무원께 꽃다발을 드립니다.
한국인들은 스스로 자기 나라를 헬조선이라 불렀다. 낮은 행복지수, 높은 청년 실업률, 세계 1위의 자살률 등의 지표를 놓고 보면 한국은 지옥처럼 살기 힘든 곳이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동성초등학교 제21회 경남 리코더중주ㆍ중창페스티벌 금상·은상 수상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 5일, 경남 창원시 늘푸른전당에서 열린 제21회 경남 리코더중주ㆍ중창페스티벌에서 리코더중주부문 금상, 중창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동성초등학교는 사천행복교육지구 꿈채움 학생동아리 활동과 학교의 학생 예술동아리 활동을 연계해 많은 학생들이 예술적 경험을 쌓고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해 왔으며, 그 결과 이번에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
동성초의 예술교육활동은 음악 분야만으로도 리코더 합주부 운영, 리코더 중주부 운영, 중창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사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음악적 꿈을 키우도록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급식소 가는 길에 설치 되어 있는 피아노를 마음껏 연주할 수 있으며, 아침, 점심, 방과후 시간에는 자신이 원하는 예술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리코더중주단과 중창단처럼 각종 대회에 참가하기를 원하면 학교에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19년 10월 10일 10시 47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