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의 설움, 사천시민은 없는가! “우리 시민의 힘을 키우자”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국회의원선거에 대하여 본 사천신문에서는 지난 호(제1521호. 2024. 2.22자)에서 우리 사천시민의 자존심을 찾자는 칼럼을 게재한바 있었다. 이에 대해 많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현업종사자 여름철 특별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천시는 지난 8일 박동식 사천시장 주재로 중대재해처벌법 등과 관련한 산업재해예방의 일환으로 현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여름철 특별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였다.
시 관계자는 사천시 소속 현업종사자는 480여 명이며 그 중 여름철 물놀이 시설등의 현업종사자가 대상이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감전사고 예방 교육 ▲건강진단에 대한 이해 ▲밀폐공간작업 안전수칙 ▲여름철 온열질환예방법 등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안전한 사천, 든든한 시민”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직원 및 현업종사자 구성원 모두가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여 다시는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직의 안전문화 인식을 강조하였다.
또한, 사천시는 지속적인 안전보건 교육과 현장 점검을 통하여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현장의 유해·위험요인을 파악 및 개선하여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08월 11일 10시 0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