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싹 하나로 지키는 지구’ 캠페인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서비스분과(분과장 김종권)는 지난 13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폐화분을 활용해 공기정화 식물 심어보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통합서비스분과 위원들이 자체 공모를 통해 선정했으며,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새싹 하나로 지키는 지구’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집에서 잠자고 있는 폐화분이나,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가져오면 직접 고른 공기정화 식물을 화분에 옮겨 심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어린이집 원생들도 참여해 식물과 교감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처음에는 어떻게 심어야 하는지 몰라 어리둥절했는데 관계자분들의 안내로 이렇게 예쁜 화분을 직접 만들어 기쁘다. 소중하게 잘 키워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권 분과장은 “지역주민과 어린이집 원생들이 직접 심은 공기정화식물 활동을 통해 지구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질수 있는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9월 21일 10시 14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