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 - 사천-진주 통합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사천시와 진주시의 행정 통합 제안이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정 통합을 제안하며,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자고 했다. 그러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단법인 사랑나누미 「희망드림 긴급구호」실시

  사단법인 사랑나누미(대표 손성호)는 사천시 향촌동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노부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드림 긴급구호’를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관내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사랑나누미가 주관하고, 사랑의 열매, KAI 나눔봉사단, 향촌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했다.
이들은 지난달 29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장판 교체, 화장실 보수 및 대상가구가 필요로 하는 생필품을 전달했다.
그리고, 봉사단체와 향촌동행정복지센터는 원활한 보수공사를 위해 사전에 대상 가구를 방문해 물품 이동 및 집 정리를 실시하는 등 봉사의 의미를 몸소 실천했다.
대상 어르신은 “열악한 환경과 장애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겪었는데, 깨끗하고 쾌적하게 바뀌어 기분이 너무 좋다”며 “지원을 해 준 봉사단체에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5월 창단한 ‘사단법인 사랑나누미’는 2022년 사단법인으로 설립한 봉사단체로 주거환경 개선 및 긴급지원,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 물품 지원, 목욕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4년 06월 06일 11시 10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