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 청소년 기후·환경 체험 여름캠프 가져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는 사천시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지난 12일부터14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통영시의 탄소 제로섬 연대도를 찾아 <청소년 그린리더 지구지킴이 기후·환경 체험 여름캠프>를 실시하였다.
연대도는 통영의제21에서 추진하여 섬 주민, 통영시 행정이 힘을 모아 ‘햇빛발전소’와 ‘페시브하우스’를 통해 주민들이 화석에너지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탄소제로를 꿈꾸는 섬이다.
이번 여름캠프는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와 사천시방과후아카데미가 공동 진행을 맡아, 연대도 에코체험센터에서 모든 일정을 실시하고, 해양체험 프로그램인 조간대 수업과 숲 체험은 통영바다해설사와 생태 해설사 선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면서 생생한 생태교육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 소속의 기후변화 해설사 선생들이 준비한 에코 체험 프로그램 <에코 아일랜드 미션작전>으로 바닷가 조개, 해초, 몽돌 등 자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생태학습과 <미래 에코 우리 마을지도> 제작과 발표를 통해 생활 속에서 지열, 풍력, 햇빛에너지 등 자연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의 발견과 중요성을 청소년 스스로 깨달아 미래 인재로서 꿈을 키우는 현장이 되었다.
연대도 <에코체험센타> 마당에 설치 된 무동력 ‘하늘자전거’와 ‘자전거 자가발전’으로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노래방기기, 내가 만든 전력으로 만들어 먹는 ‘달콤한 솜사탕’ 등 에코 놀이터와 운동장 바로 아래에 펼쳐진 작고 아담한 해수욕장은 청소년 여름캠프의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2014년 08월 21일 10시 55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