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서울간호학원 13기 수료식 및 15기 입학식 가져

  삼천포서울간호학원(학원장 이승연)은 지난 4일 저녁 6시30분에 제13기 간호조무사자격과정 수료식 및 제15기 간호조무사 입학식을 삼천포서울병원 6층 대강당에서 가졌다.
지난 2008년 3월 개원한 삼천포서울간호학원은 총 200명의 간호조무사를 배출하였고 간호인력이부족한 삼천포 지역 의료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그중 2,000년에 필리핀에서 한국인 남편에게 시집와 2010년 결혼이주여성으로 국내 첫 간호조무사가된 로첼 A 마다나가 배출된 곳이기도 하다.
13기생은 20명 중 17명이 간호조무사과정의 이론과정 740시간과 실습과정 780시간을 이수하였고, 오는 3월 7일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이승연 원장은 “나이도 생활환경도 모두 다른 여러분들이 지난 한해동안 함께 주경야독하며 당당한 간호인력으로서 능력과 자격을 갖추었으므로, 이제 어느 병. 의원에서든지 자랑스런 서울간호학원출신으로서 또, 전문인력으로서 제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축하해 주었고, 연이어 짧은 기간이었지만, 깊은 정과 아쉬움이 느껴지는 제14기 후배의 송사( 성문희 )에 수료하는 제13기생( 정효정 ) 은 “오늘 너무도 아쉽고도 자랑스러운 삼천포서울간호학원 제13기생 수료식을 마치고 난 이후에도 제14기, 제15기 자랑스런 후배님들과 깊은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할 것이며, 항상 삼천포서울간호학원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기도하겠다.”라는 답사로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하였다.
삼천포서울간호학원은 농어촌 도시의 중소병원의 간호인력 수급이 갈수록 심각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을 직시한 삼천포서울병원(병원장 한창섭)에서 간호학원 교육기관으로 설립인가를 받아 직영하고 있다.
삼천포서울병원은 지난2006년 5월 개원이후 최신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도입하여 사천, 고성, 남해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최근 응급실 신축,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 1.5T 최신형 MRI도입, 병원전체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더 깨끗한 환경과 우수한 의료진, 최신의료장비의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삼천포서울간호학원을 운영하여 간호인력의 부족에 따른 인적자원을 직접 개발하고 교육시켜 전문인력을 양성시킬 뿐만 아니라, 전문인력으로서의 고용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삼천포서울간호학원은 6개월 간격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는 14기생 15명이 수강중이며, 이날 제15기생 23명의 입학식으로 총 38명의 수강생이 간호조무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5년 03월 12일 11시 0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