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문선초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가져

  문선초등학교(교장 박복영)는 지난달 27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학부모 대상 수업공개와 2015학년도 문선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간 진주교육대학교 교육실습 협력학교로 재지정 받은 문선초등학교는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 학생이 행복한 교실을 가꾸어 가는 교육현장의 모습을 우선 학부모들에게 공개하였다. 이날 수업공개에 참가한 340여명의 학부모들은 교사가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며 행복해하였고, 그 모습을 지켜본 교사들도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수업공개 이후에는 꿈과 끼를 키우는 학교 ‘꿈다드림’ 문선교육과정설명회와 학부모 연수가 이루어졌고, ‘無聲呼人 木鷄之德’ 의 학교장의 교육관과 문선초등학교의 비전 및 교육목표를 학부모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의 행복을 교육공동체가 같이 만들어 가기 위한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학대와 가정폭력 예방교육도 이루어졌다.
‘사과 속 씨의 개수는 헤아릴 수 있으나 씨 속의 사과 수는 알 수 없다.’ 고 하듯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하기 위해 학생이 행복한 교육과정을 펼쳐나가고 있는 문선초등학교의 노력으로 문선초 학생들의 얼굴에는 항상 웃음꽃이 필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 04월 02일 10시 23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