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환절기 불청객 독감 피하려면 언제 예방접종 맞을까?
우리나라의 독감 유행 시기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다. 독감을 ‘독한 감기’의 줄임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감기와는 엄연히 다르다. 일반 감기는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위생안전 연수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규)은 지난 22일(금) 3층 대회의실에서 영양(교)사 38명을 대상으로 투명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서 위생안전·청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식품안전·위생관리의 중요성과 식중독의 이해와 정책 및 산업재해 안전사고 예방법과 청렴도 제고로 학교급식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노로바이러스 역학조사 사례로 사전 감시와 대처 요령 등을 강조하였으며, 식재료 공급업체와 상호협의 업무처리,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친절응대 등 인간적인 배려를 통한 실질적인 인식전환을 유도하여 학교급식의 청렴도 향상으로 깨끗한 학교급식 조성문화 정착의 계기를 마련했다.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어른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안전한 급식, 건강한 급식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영양을 지키는 것이 핵심과제임을 모두 기억해야 할 것이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7년 09월 27일 18시 09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