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봄의 향기와 졸음운전의 유혹
겨우내 추웠던 날이 지나고 어제께 24절기 중 세 번째 절기인 경칩이 지났고 조금 있으면 네 번째 절기인 춘분이 다가온다. 봄이 오면 많은 변화가 있는데 그 중에서 들과 산에 각종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학생 뮤지컬단 입단식 ‘꿈의 무대를 향한 첫 발걸음’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병헌)이 주최하고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가 주관하는 2019. 사천 학생 뮤지컬단 입단식을 지난 9일,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입단식장에는 지난달 사천초등연합 학생뮤지컬단 오디션에서 선발된 초중등학생 45명과 학부모님, 엘 엔터테인먼트 외 뮤지컬 교육 관계자, 관내 귀빈들이 참석했다.
사천학생뮤지컬단은 2013년 12월 수양초등학교에서 처음 창단하여 용산초, 사남초, 문선초등학교에서 운영하였고 올해 동성초등학교에서 주관하는 여섯 번째 뮤지컬단 입단식을 하게 됐다.
올해부터 사천학생뮤지컬단의 선발 대상이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 확대됨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명칭인 사천초등연합 학생 뮤지컬단에서 사천 학생 뮤지컬단으로 뮤지컬단 명칭을 변경하여 운영한다. 2019. 사천학생뮤지컬단 공연은 8월 31일(토)로 예정되어 있다.
이영숙 동성초등학교장은 축사를 통해 ‘사천학생뮤지컬단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으며 최병헌 교육장은 ‘이번 활동으로 창의성과 예술성을 길러 미래사회에 이바지할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한 창작역사뮤지컬 『오!대한민국』을 통해 역사의식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협동과 화합으로 꿈의 무대를 이루어 나갈 1년의 대장정이 시작됐다. 이번 사천학생뮤지컬단 활동으로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고 꿈과 끼를 펼치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종합예술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19년 03월 14일 10시 2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