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신뢰와 존경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요즘 언론 매체에는 머릿속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비리 관련 이슈가 많이 나옵니다. 깨끗하고 모범이 되어야 할 일부 지도층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혼탁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와룡산 등산로 정비사업에 따른 일부구간 통제

  사천시는 와룡산 등산로에 대한 시설물 정비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등산로 정비사업은 와룡산 1코스 도암재에서부터 새섬봉까지의 구간으로 총 1억7백만원이 투입되어 노후된 목재 데크 시설물, 위험구간 및 안내간판 정비 등 전면 보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2010년에 설치된 새섬봉 밑 목재 데크는 총길이 43m, 폭 1.4m로 도색 및 데크 일부구간 수리 등 꾸준한 관리를 해왔으나 파손, 뒤틀림 등 시설물의 노후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번 공사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와룡산을 찾는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1코스 구간(도암재~새섬봉)을 임시 폐쇄하며, 우회코스가 없어 새섬봉과 민재봉을 찾는 등산객은 2코스(백천사 방향), 4코스(용두마을 방향), 5코스(약수암 방향) 등을 이용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와룡산 등산로의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 정비를 위해 실시되는 것인 만큼 등산객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며, 공사가 조기에 완료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05월 16일 10시 3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