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2019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병헌)은 지난 14일 오전 9시 40분에 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기초교육의 대상인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학교에서 다양한 상담활동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역량을 키울 필요가 있다. 상담의 기초 이론,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 감정코칭 등이 봉사자들의 역량강화에 필요한 기본지식이다. 따라서 이번 기초교육을 통해 상담이론과 더불어 실제 활용해 볼 수 있는 실습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상담자의 기본 역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기초교육은 지난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총 18시간 동안 진행됐다. 심리코칭연구소 C&C 소장 이용희 강사의 ‘집단상담의 이론 및 실제’를 시작으로, ‘상담이론의 기초’(송원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김성현)와 ‘청소년의 이해 및 감정코칭’(가족사랑클리닉 원장 김미화)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기초교육을 통해 상담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익힘으로써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이를 통해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 모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 공동체 형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
또한 청소년의 생물학적, 심리적 특성에 대해 이해하고 청소년의 감정코칭법을 익힘으로써 자녀와의 관계 개선 및 가정의 본질적인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사천교육지원청 최병헌 교육장은 “학부모님들께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공통체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이행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2019년 05월 23일 11시 0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