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중앙고 방송부 진주서경방송국 견학

  삼천포중앙고등학교 JBS방송부원들은 지난달 31일 진주서경방송국에서 1일 방송국 진로체험을 하였다. 이들은 박미향 경영기획팀장의 안내로 방송국 곳곳을 둘러보고 분야별 역할에 관한 안내를 받고 방송제작과 송출 등을 체험 했다.
그 동안 학교의 방송부 봉사를 하면서 궁금한 기술적인 것은 물론 분야별 진로에 관한 궁금점을 해소하였다. 이번 견학을 주관한 안진영 피디는 “피디는 남들과 다른 시각으로 사물을 볼 수 있는 창의성이 필요하다. 그리고 피디가 됐을 때 자신의 흥미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호준 기자는 방송인이 가져야 할 자질로 인문학적 소양을 강조했다.
이번 진로체험에 참가한 2학년 정도은 학생은 “질문지를 준비하고 답변을 들으면서 피디로서의 자질이나 자세를 배울 수 있어 너무 감사하며, 내가 직접 제작한 작품을 현직 피디님이 잘된 점과 보완할 점을 알려주어서 매우 유익한 체험이었다.”라고 말했다.

2019년 08월 08일 11시 0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