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양초등학교 청렴캠페인과 함께 문화예술제 열려

  가을 향기를 머금은 남양초 학생들의 신명나는 축제의 장인 남양문화예술제가 열렸다. 사천시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숙진)는 지난달 31일(목), 평소 학교교육활동으로 키워오던 재능과 끼를 무대 위에서 마음껏 발산했다.
전통문화육성학교로서 진주·삼천포 농악 전승 단원들의 멋진 오프닝을 시작으로 소고춤, 오카리나, 난타, 합창, 댄스, 3·1운동 100주년 기념 플래시 몹, 가야금 연주 등의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고, 학교예술교육활성화 학교로서 오케스트라와 연극부 공연은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무엇보다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어울림 문화축제로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청렴인식 제고와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참석 내빈이 모두 동참한 청렴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다.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는 청렴 문구를 행사장 입구에서 적어 응모한 뒤 청렴상을 시상했으며 학생들의 공연 중간에는 남양초의 청렴동아리 ‘와룡청정’의 슬로건이 새겨진 행운권 추첨을 통해 청렴활동 홍보와 교육공동체 모두의 실천의지를 다지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남양초 김숙진 교장은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며 투명한 청렴의지도 다지고 신뢰받는 학교교육을 만들어가는 남양교육가족으로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9년 11월 07일 10시 49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