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공무원께 꽃다발을 드립니다.
한국인들은 스스로 자기 나라를 헬조선이라 불렀다. 낮은 행복지수, 높은 청년 실업률, 세계 1위의 자살률 등의 지표를 놓고 보면 한국은 지옥처럼 살기 힘든 곳이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특수교육지원센터 ‘맞춤형 학습꾸러미’ 제공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달 9일부터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순회교육 및 치료지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결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맞춤형 학습꾸러미를 제공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순회교사 및 치료사는 학부모, 교사와의 사전 상담을 통해 학생의 수준과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화된 학습지 및 학습교구를 제작하여 학습꾸러미를 준비하였다. 또한 학부모의 요구에 따라 과제 수행 중심 수업, 긴급 방문 수업, 온라인 콘텐츠 활용 수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학부모들과 유선 상담을 통하여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길어지는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순회 및 치료지원대상 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및 지원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학습결손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법곤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학습 지원, 생활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살피고 각급 학교 및 가정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학생 지원에 차질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 05월 21일 11시 0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