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조하기에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계절이다. 그리고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하강하면서 아파트, 주택 등에서는 각종 난방용품 사용이 많을 것이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사천시 예선 시상식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회장 조용백)가 지난 21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사천시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시민들의 의식수준 향상과 함께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에게 독서를 통한 정서적 치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상식은 박동식 시장, 사천시의회 윤형근 의장, 조용백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회장 및 새마을문고 회원, 수상자와 가족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천시지부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접수된 총 789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0편의 독후감(개인·단체), 편지글 부문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독후감 단체 최우수는 대성초(저학년), 수양초(고학년), 용남중(중등부), 새마을문고 용현면분회(독서동아리부),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작은도서관부)가 각각 차지했다.
독후감 개인 최우수는 사남초 손예찬(저학년), 노산초 유지민(고학년), 용남중 조은정 학생이 수상했으며, 일반부 최우수상은 최은정 씨가 받았다.
편지글 최우수는 삼성초 김지율(초등부), 용남중 이서준(중등부), 일반부 김지연, 지도교사 최우수는 대성초 김혜림(저학년), 수양초 노경진(고학견), 용남중 박재홍(중등부) 교사가 차지했다.
한편, 시상식 마지막 순서로 초등부 편지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삼성초등학교 2학년 김지율 학생이 수재민들에게 전하는 편지를 발표해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조용백 회장은 “인생에서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증진과 독서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11월 24일 10시 04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