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설 명절 비상진료체계 운영

사천시는 설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의 병의원 진료와 약국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설 연휴기간인 6일(토)부터 10일(수)까지 5일간 시청 보건소에 ‘비상진료 대책 상황실(831-3613)’을 설치하고, 당직의료기관 진료 및 당번약국 운영 유무를 확인·점검하는 등 시민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사천지역에는 24시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관 2개소(삼천포제일병원, 삼천포서울병원)와 시 지정 당직기관 125개소(병의원 66개소, 약국 39개소, 공공보건 의료기관 20개소)가 비상 운영된다.
특히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렵거나 증상이 가벼운 환자의 경우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진료하는 병·의원, 약국을 모를 경우는 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 없이 119)로 연락하면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산간벽지 지역민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기간 동안 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하루씩 정상 근무한다.

2016년 02월 04일 10시 58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