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통계로 보는 인구와 미래 변화
1950년 25억명이던 세계인구는 37년 후인 1987년 2배(50억명)를 넘고, 또 30년이 지난 현재는 3배(75억명)를 넘었다고 한다. 한때 우리는 지구 인구폭발로 인해 식량부족 등의 재앙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초등교원 30명, 항공우주체험연수 실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규)은 지난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5일간 관내 초등학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용현초,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한국항공우주산업 등에서 ‘꿈과 희망을 하늘로! 우주로! 항공우주체험연수’ 라는 주제로 2017. 지역특성화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첨단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인 사천의 지역적 여건을 적극 활용함은 물론, 사천교육지원청 특색과제 중의 하나인 항공우주체험학습 실현을 위한 교원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드론과 소프트웨어, 나만의 비행기 만들기, 글라이더 만들기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강의와 함께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체험학습, ㈜한국항공우주산업의 KAI에비에이션 캠프 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 등으로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보다 폭넓은 연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연수를 주관한 주창돈 교육지원과장은 미래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을 격려하였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항공우주산업도시의 환경적 여건을 활용한 미래항공우주산업 관련 교육활동을 보다 폭넓게 펼치면서 미래사회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2017년 08월 10일 11시 0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