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일반음식점 영업자 정기 위생교육 실시

사천시는 오는 13일 해양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사천바다케이블카 상업운행에 앞서 사천을 찾는 관광객들과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난달 28일, 30일 이틀에 걸쳐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사천체육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경상남도지회 사천시지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위생교육은 식중독 없는 식품안전지대 조성, 올바른 음식문화 정착 및 위생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친절한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식품위생법 해설 ▶식중독예방과 식품의 안전관리 ▶외식업 종사자로서의 친절서비스의 중요성과 역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음식문화개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나트륨 줄이기 건강메뉴 실천으로 건강한 음식문화 조성에 적극적인 동참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오는 13일 상업 운행되는 사천바다케이블카에 대비하여 사천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친절한 업소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04월 05일 10시 3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