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2023년 금연클리닉 본격 추진

  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는 2023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본격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은 행동요법 및 약물요법, 1:1 개인별 상담 및 교육, 니코틴 패치 등 금연보조제 지원, 일산화탄소측정 및 체내 니코틴 검사 등 금연을 지원한다.
그리고, 개인별 특성에 맞는 영양·운동 등의 종합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3개월·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운영하는데,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금연 결심자들의 방문 편의를 위해 삼천포보건센터(동금동 소재)는 매주 화요일, 사천읍보건지소는 매주 수요일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아울러, 낮시간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사천시보건소에서 매월 첫째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특히, 신규시책으로 카카오톡 금연클리닉 채널 개설을 통한 비대면 상담, 가족이 함께하는 금연클리닉, 금연아파트 내 금연클리닉 운영, 학교 금연공모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금연클리닉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831-3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가는 2023년을 금연사업 추진의 원년으로 삼아 다양한 계층이 금연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금연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 01월 19일 9시 5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