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위기 속에 빛 나는 K-통계 우리 모두의 힘으로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전염병으로 평생 경험해 보지 못했던 전대미문의 일들을 경험한 것 같다. 온라인 교육, 재택 근무 등 과거에는 먼 미래의 일로 생각했던 일들을 현실에서 바로 체험하게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나눔의 Library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현권)은 지난 5일 삼천포도서관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와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10일 『2011년도 삼천포도서관 자원봉사 발대식』을 시작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와 함께한 이 자리에서 신현권 교육장은 자원봉사활동의 기본 취지를 충분하게 인식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각자가 맡은 활동분야에서 열정적으로 일을 해 나가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아울러 행복한 책 나라 사천시를 만들기 위한 『4-BOOK 운동』 즉, 1. Book-릴레이 운동(직장 독서운동), 2. Book-프렌드리 운동(학생 독서운동), 3. Book-드림 운동(시민 독서운동), 4. Book-마라톤 운동(가족독서운동)과 함께 연계한 독서운동의 매개체 역할을 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자원봉사단원들은 모두 도서관의 모범 이용자로 책을 항상 가까이 하는“저력 있는 독서가’로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신선희씨는 창대지역아동센터(삼천포 창대교회)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시간을 활용하여 결손가정의 아이들과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에게 독서를 통하여 마음 아픔을 극복할 수 있도록 ‘책 읽어주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3 수험생인 조아라 학생은 지난해부터 매주 토요일 도서관에서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스토리텔링 교실’을 통해 아이들에게 인류애 적이고 가정적인 영어동화책을 선정하여 읽어줌으로써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다. 그 외 자원봉사자도 책임감을 가지고 사서도우미 역할을 중추적으로 해나가고 있으며, 도서관에서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혜택을 주기위해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에 의뢰하여 자원봉사활동 시간인증을 통해 마일리지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앞으로 자원봉사자에게 연수기회를 적극 제공하여 하반기에는 책과 함께하는 성교육교실과 지역의 병원과 연계하여 아동들을 대상으로 책읽기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우리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읽고 싶은 책을 기증해 줌으로써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인터넷을 통한 도서구입 시 발생하는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지역아동센터와 합심원에 200여권의 도서를 구입하여 새 책 기증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사천교육지원청과 삼천포도서관은 ‘나눔의 도서관’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우리지역의 사회배려계층에게 보다 나은 삶의 혜택을 조금이나마 주기 위하여 지속적이고 다양한 나눔의 행사를 지역주민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전개해 나갈 것이다.

2011년 04월 14일 11시 3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