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제75주년 광복절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태극기를 달자
1945년 8월15일 서울 남산에서 일장기를 내리고 애국운동가들이 태극기를 게양했다. 만세를 부르면서 태극기를 흔드는 사람들로 서울거리는 몇 날, 길게는 몇 달간 북새통을 이루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성초등학교 컴퓨터 완전정복

  삼성초등학교(학교장 김용길)는 지난 25일 방과후 본교 컴퓨터실에서 ‘컴퓨터 완전정복, 학부모 무료 컴퓨터 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오늘날과 같은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자녀들에게 올바른 컴퓨터와 인터넷 활용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교육은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 봉사하는 즐거움’이라는 3가지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하는 사천 지역 퇴임 교장선생님들로 구성된 삼락회의 도움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삼락회 회원들 중 회장 제이부님, 류명철님 (전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광홍님(전 도동초등학교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6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5주간 약 50시간 동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교 학부모들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기초적인 컴퓨터 관리부터 시작하여 문서 작성 및 편집, 인터넷과 메일 활용 방법, 동영상 제작 및 편집, 픽쳐슬라이드쇼 제작 등 고급 과정까지 단계적으로 교육을 할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제이부 삼락회 회장님, 이환근 삼락회 사무국장님을 비롯한 삼락회 여러 회원뿐 아니라 사천교육지원청 신원범 교육장, 강정 장학사가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사천교육지원청 신원범 교육장은 “배움에는 끝이 없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이르다. 그래서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하는 삼락회 회원들이 너무나 자랑스러우며, 앞으로 삼성초등학교 학부모님들도 함께 배우고 나누는 즐거움을 누렸으면 한다. 컴퓨터와 인터넷 활용은 오늘날과 같은 정보화 시대에 필수적인 도구이자 수단이므로 5주 동안 컴퓨터 완전정복의 길을 함께 가길 바란다.”라고 격려의 말씀을 아끼지 않았다.

2012년 06월 28일 10시 5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