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일자리 창출! 경제통계통합조사와 함께 합니다
2017년 4월 실업률 4.2%로 2000년 이후 최고치를 갱신했고, 청년실업률은 11.2%로 외환위기(‘98년 4월, 11.8%)이후 최고 수준를 기록했다. 이렇게 어려운 현실 속에서 출범한 새정부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공유재산 매각 관련 현장방문설명회 가져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규)은 지난 10일 오전11시30분부터 폐)곤명초등학교(사천시 곤명면 봉계리)에서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현장방문에 따른 2017년도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공유재산 매각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천교육지원청 김정규 교육장은 한영애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들에게 폐지학교인 곤명초등학교의 매각 업무추진과정과 현황에 대해 보고하였다.
특히,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산실이였던 폐)곤명초등학교가 2012년 학생 수 감소로 완사초등학교와 통폐합 후 폐교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던 중, 곤명농협에서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및 복지향상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겠다는 사업계획을 수립해 매입을 요청해옴에 따라 이번에 폐교재산 매각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폐교재산에 대한 매각재원은 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및 교육지원사업에 활용함으로써 지역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도의원들은 폐)곤명초등학교 매각계획이 수립되기까지 주민들의 여론수렴 과정 및 향후 추진계획등을 확인하였다.

2017년 03월 16일 10시 5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