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지역의 역사를 소중히 간직하자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장애인의 날 기념 복지증진대회 성황

  사천시는 지난 20일 오전 10시30분 삼천포체육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제17회 장애인 복지증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사천시지회(회장 이상조) 주관으로 소리누리 예술단의 ‘모둠 북’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그 동안 장애인 복지증진에 힘써 온 유공자 표창, 대회사 등 기념식과 사천시 가수협회 공연에 이어 장애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놀이마당과 장기자랑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 이상조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의 복리증진 및 권익 신장을 위해서는 장애인 스스로가 뭉쳐야 한다”고 역설(力說)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는 늘 한결같은 애향심으로 지역봉사를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사천지구협의회 회원과 공군 제3훈련비행단 장병 등 100여명이 이날 행사에 자원봉사를 하였으며, 사천경찰서에서도 행사장 주변 교통정리 등 장애인의 편의 제공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자긍심 고취는 물론 사회적 편견 해소와 자긍심을 심어주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2017년 04월 27일 10시 5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