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합동 현장점검 실시

사천시는 지난 3일 무허가 축사 적법화 지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미진행 농가들을 대상으로 현장점검 및 독려를 실시했다.
이날 농축산과, 환경위생과, 건축과 3개 부서가 합동으로 영복마을(한센인 정착촌)을 비롯한 관내 6호 농가를 방문하여 농가별 상황을 분석하였고, 다가오는 9월 27일 이후에는 사용중지, 폐쇄명령 등이 불가피함을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즉시 측량·설계·철거 등을 진행토록 독려했다.
현재 시 적법화 추진현황(6.3.기준)은 올해 이행 기간을 부여받은 68호 농가 중 적법화 완료 농가(폐업 포함) 9호(13.2%)와 설계도면 작성 등 진행 중인 농가 25호(36.8%), 측량 농가 18호(26.5%)와 미진행 농가는 16호(23.5%)이다.
한편 시에서는 농가별 관리카드 작성 및 현장 컨설팅, 안내문자 발송 등으로 적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나, 다수의 농가에서 비용 부담 등의 이유로 관망하고 있어 적법화가 지연되고 있는 실정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에서는 이행 기간을 더 이상 연장하지 않을 방침이므로, 농가에서는 서둘러 적법화를 완료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2019년 06월 13일 10시 38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