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영양 가득한 간편식 지원

동서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달 27일 관내 독거어르신 및 독거장애인 등 돌봄대상자 352가구에 ‘간편식 영양죽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동서동은 지난 2020년 경남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범사업지로 선정돼 올해까지 돌봄대상자들에게 주거지원, 보건의료, 요양돌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시범사업은 독거어르신 및 독거장애인이 주거지에서 복지자원 및 맞춤형 서비스 수혜를 받을 수 있어 동네 어르신과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이번 간편식 지원은 지난 8월 돌봄대상자별 수요조사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했으며, 홍반장(통장)의 도움을 받아 총 352가구에 간편식 배부와 함께 안부를 확인했다.
동서동 관계자는 “관내 돌봄대상자들이 영양 가득한 생활을 하는데 작으나마 도움을 주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돌봄대상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10월 06일 9시 59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