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공직자의 기본자세는 청렴이다”

조선시대에서는 관직의 수행능력으로 청렴(淸廉), 근검(勤儉), 도덕(道德), 경효(敬孝), 인의(仁義) 등 5가지 덕목을 겸비한 자를 이상적인 관료상으로 의정부에서 추천하여 뽑힌 관직자에게 주어지는 호칭이 ‘청백리’이다.
국민연금공단에서도 ‘청백리의 기본정신’으로 임직원 모두가 반부패·청렴 실천 환경 변화 및 청렴 활동 참여 촉진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의식 제고를 위해 “청렴마일리지 및 반부패 청렴 추진단 , 반부패 청렴 실무 추진반”등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임직원이 비위 행위시 엄중 처벌과 불이익을 감수한다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및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와 “반부패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여 공직기강 쇄신의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또한 “안심 변호사 신고제”를 통해 부패행위 신고자에 대한 권익보호 및 익명성을 강화하였다.
그리고 임직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하여 의무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공단은 신규 직원 채용시 철저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학연, 지연, 혈연 등을 철저히 배제하고 개인의 역량을 통해 직원을 선발하고 있다.
이러한 공단의 노력은 6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고등급, 6년 연속 청렴도 우수등급,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등 청렴윤리 활동을 선도해 2022년 한국공공 감사인대회에서 「공직기강 청렴윤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앞으로 국민연금 사천남해지사 직원 모두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와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국민이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수 있는 국민연금‘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국민연금공단 사천남해지사장 임태규

2023년 04월 20일 9시 55분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