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추진 박차

사천시는 면소재지의 거점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각 면소재지의 지역특성을 살려 농촌지역의 중심거점 공간으로 조성하려는 사업으로 우리시는 현재 서포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과 곤양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을 추진 중이다.
서포면소재지 정비사업은 국비 49억원을 포함하여 총 70억원의 예산으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에 걸쳐 시행하는 사업으로 2013년에 기본계획과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에는 구.서포면사무소 철거와 서포면민의 숙원사업인 주민복지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하였다.
또한 서포재래시장을 철거하고 정비한 뒤 난전 형태로 복원하여 조상 전래의 시장으로 바꾸게 되는 작업도 병행한다.
이 밖에 연차사업으로써 도시계획도로개설을 비롯하여 서포중학교 진입로개설, 위험지구 사거리 개선, 체육시설확충 사업을 시행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특색있는 지역경관 개선을 위하여 맛골 소류지를 활용한 생태공원과 탐방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확정된 곤양면소재지 정비사업은 국비 45억원을 포함하여 총 65억원의 예산으로 올해부터 2017년까지 4년에 걸쳐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공원을 찾는 면민들의 원활한 보행을 위하여 성내공원진입도로를 개설하고, 곤양시장 주변에 공동주차장과 화장실 및 야외공연장을 설치하여 최근에 개장한 곤양 시장내 사천한우프라자를 방문하는 고객 및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곤양천변을 위주로 한 산책로를 조성하여 보행을 통한 건강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성내공원에는 꽃 정원 등의 조경시설과 체력 단력장 등의 운동시설, 산책로 등을 설치하여 면민들의 쉼터를 겸한 심신 단련의 장소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하여 조만간에 기본계획수립에 착수 할 예정이며, 면민들의 욕구가 높은 사업부터 우선순위를 정하여 사업계획에 반영함으로써 올 연말쯤에는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2014년 03월 06일 11시 2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