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37회 Space Challenge 경남 중서부 지역예선 개최

하늘과 우주를 향한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에 날개를 달아 줄 <제37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5> 경남 중서부지역 예선대회가 오는 4일(토)에 공군 제3훈련비행단에서 개최된다.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물로켓 각 부문의 예선대회 상위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며, 9월 5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치러질 예정인 본선 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부여된다.
경남 중서부지역 예선대회에서는 직접 항공기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일반 관람객들 역시 부대를 방문하여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광복 70주년 기념 부스, 폭발물 처리 로봇 전시, 조종복 및 항공장구 착용 체험, 전투기 조종 시뮬레이션, 일기도 그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비행단은 인근 소음지역 초등학교 학생들과 복지시설 원생 등을 부대로 초청하여 행사를 관람하고 장병들과 병영식사체험을 함께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이날 예선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및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부대 출입문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되며, 간단한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제37회 Space Challenge 경남 중서부지역 예선 대회 관람객은 별도의 절차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irforce.mil.kr/SCH)를 참조하거나 공군 제3훈련비행단 정훈공보실(850-3041)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정훈공보실장 장민준 대위는 “이번 Space Challenge 대회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대회가 될 것이며 지역 청소년들과 가족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2015년 04월 02일 10시 2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