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다문화가족 자녀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 육성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언어발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어발달지원 서비스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언어발달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국가사업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자녀의 어휘·구문, 대화,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 읽기 및 이야기하기 등의 교육으로 진행되고, 더불어 부모와의 지속적인 상담과 교육 방법을 제공하면서 일상생활에서도 아동의 언어발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10월 교육을 시작한 강모(3세, 사천읍) 아동의 부모님은 “아빠와 엄마가 맞벌이를 하는 가정환경에서 언어적 상호작용 시간이 부족해 걱정이었는데, 언어촉진 수업 후 아이의 언어능력이 향상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언어발달 교육에 대해 큰 만족을 보였다.
이 서비스는 연중 수시로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만12세 이하의 다문화가족 자녀라면 누구라도 언어평가를 무료로 받고 결과에 따라 전문 언어발달지도사가 센터나 외부기관(어린이집)에서 주2회 교육을 실시한다.
센터에서는 2011년 3월부터 언어발달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이 서비스를 받은 아동이 약 100명에 달하게 되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2015년 04월 02일 10시 25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