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통계로 보는 인구와 미래 변화
1950년 25억명이던 세계인구는 37년 후인 1987년 2배(50억명)를 넘고, 또 30년이 지난 현재는 3배(75억명)를 넘었다고 한다. 한때 우리는 지구 인구폭발로 인해 식량부족 등의 재앙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양초, 봉사위원 선출 ‘학교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남양초등학교(교장 정재분)에서는 지난 10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1학기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가 있었다.
지난 3일(금)부터 6일(화)까지 이뤄진 입후보 등록 결과, 6학년 봉사위원장 후보 2명, 6학년 부위원장 후보 1명, 5학년 부위원장 후보 3명, 총 6명의 학생들이 입후보했다.
선거 운동은 7일(화)부터 9일(목)까지 규정에 따라 진행됐다. 후보들은 자신을 지지하는 선거 운동원과 함께 아침 등교시간 및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 각 학급을 돌며 적극적으로 자신을 홍보했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 특히 선거권을 가진 4~6학년 학생들이 이에 관심을 가지고 호응했다.
지난 10일(금) 3교시 자람터에서는, 전교 어린이회 봉사위원장 및 부위원장 후보들이 선거권을 가진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이야기하는 소견 발표회가 개최되었다. 각 후보들은 주어진 시간동안 개성 있고, 소신 있는 발언으로 유권자들에 자신을 알렸고, 유권자들의 관심은 한층 고조되었다.
후보자 소견발표회가 끝나고 4교시에는 전자투표가 실시되었다. 각 교실로 입실한 4~6학년 학생들은 전자투표시스템을 이용하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선거에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하나같이 진지했고, 유권자로서 자신의 책무를 다하려는 의지가 엿보였다.
선거 결과, 전교 어린이회 봉사위원장에는 허○○ 학생, 6학년 부위원장에는 송○○ 학생, 5학년 부위원장에는 송○○ 학생이 당선되었다. 이들은 지지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정재분 교장선생님은 “이번 선거는 학생들이 공정한 절차에 따라 스스로 전교 어린이회 임원을 선출하면서 민주주의 기본을 익히고, 애교심과 책임감을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하며 당선자에게는 축하와 낙선된 후보자에게는 격려를 해 주었다.
남양초등학교 전교봉사위원 선거는 학생들에게 미래 유권자로서 자신의 권리와 의무를 인식하게 하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민주주의 역량을 배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음에 틀림없다.

2017년 03월 16일 10시 5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