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결혼이민자를 위한 운전면허교실 운영

  사천시가족센터(센터장 김분자)는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총 9일간 사천시 거주 결혼이민자를 위한 운전면허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교육은 결혼이민자의 취업 및 사회 활동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사천경찰서와 연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센터는 원할한 교육 진행을 위해 한국어,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총 4개국 언어로 된 교재를 자체 제작하여 참여자들에게 제공하고, 통번역 지원이 가능한 결혼이민자 출신 직원의 도움을 받아 참여자들이 센터에 모여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형태로 운영하였다.
지난 22일, 예년처럼 마산자동차면허시험장에서 센터로 출장을 나와 학과시험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편의를 제공했다. 당일 응시한 18명 중에 9명이 합격했고, 불합격한 결혼이민자 중 5명이 다음 날 광양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서 시험에 응시하여 2명이 추가로 합격했다. 그리하여 올해는 총 11명의 결혼이민자가 운전면허학과 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더불어 센터는 사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격증 취득비 사업에 연계하여 이들을 지원하고 예정이며, 결혼이민자들의 활발한 사회 활동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취업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2023년 03월 30일 10시 11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