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옛 추억을 회상하며... 〈지천명에 쓰다〉
제1편 제9장 고등학교 1학년이던 그해 겨울방학 기간에는 많이 떨어진 학업성적을 올려 보려고 책을 붙들고 있어도 집중이 되질 않아 바닷가를 자주 찾곤 했던 기억이 난다. 사춘기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학부모 놀이지원단 워크숍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숙경)은 지난달 9월 5일(화)부터 10월 10일(화)까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3년 학부모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학부모 20명이 “우리 이야기-공동체 예술 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공동창작 워크숍이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5회에 걸친 기간 동안 영상 제작 과정 전반을 이해하는 한편, 다양한 플랫폼에 사용된 게시물을 보고 감각을 키우며 4가지 주제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서 시사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강은주 학부모(노산초등학교)는 스토리텔링 수업으로 자신을 탐구하고, 낯선 사람들과 공동창작으로 해냈다는 점에서 엄마로서도 뿌듯함을 느낀다고 답했으며, 아쉬운 점으로는 편집 기술 교육이 담길 수 있도록 운영 횟수가 더 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남겼다. 연수 실습작품은 사천교육지원청 누리집(https://scedu.gne.go.kr) 학부모지원센터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11월 16일 9시 44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