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제1회 드론축구 축제 개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숙경)은 지난 8일 삼천포학생체육관에서 사천미래교육지원센터 드론축구 축제를 개최하였다.
드론축구 축제는 올해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이며, 사천 관내 초등학교 7개 팀, 중학교 2개 팀이 참가하였다. 예선은 리그전으로 운영되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 구분없이 조추첨을 통하여 3개조로 팀을 편성하였다. 제1경기와 제2경기가 번갈아 가며 이루어졌는데 제1경기 첫 세트를 마치고 나면 제2경기 첫 세트가 진행되었다. 제2경기 첫 세트가 진행되는 동안 제1경기 팀들은 각자의 드론을 정비하고, 팀별로 두 번째 세트의 전략을 구상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팀의 경기를 지켜보면서 탄성을 지르기도 하고 옆의 친구와 함께 경기를 분석하며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결승전은 각 조별 1위 팀이 토너먼트로 진행되었으며, 예선을 거쳐 올라온 팀이라 학생들의 수준이 우수하였다. 체육관을 가득 메운 학생들의 함성과 경기에 참여하는 열기가 이 가을을 다시 한 여름으로 분위기를 옮겨 놓았다.
경기를 관전한 송숙경 교육장은 “이번 드론축구 축제를 통하여 학생들의 드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드론축구 경기 과정에서 팀원들과의 협업 능력과 책임감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2023년 11월 16일 9시 44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