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이상훈 부시장 2022년 집중안전점검 참여

  사천시는 지난달 29~30일 이틀에 걸쳐 이상훈 부시장을 비롯한 건축, 소방, 전기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함께 관내 체육시설 및 과학관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공동주택, 관광숙박시설, 전력·가스시설, 소규모 공공시설 등 4개분야 총 93곳을 대상으로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이상훈 부시장은 사주체육관 및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을 방문해 비상유도등, 소화기 비치 상태 등 시설물 전반에 대한 점검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시설물 외관은 드론을 활용, 시설물 분전반 내 전기시설은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자에게 사고대응 매뉴얼 숙지 등 철저한 안전관리를 주문했다.
이상훈 부시장은 “안전사고는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다"며 "항상 안전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해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2022년 10월 06일 10시 0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