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 2019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국제통합스포츠 대회 그룹內 우승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19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국제통합스포츠 대회 농구 부분에 사천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이 참가하여, 그룹 內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대회는 2박 3일간 강원도 인제군에서 진행되었으며, 농구는 인제군 다목적 실내 체육관에서 실시됐다.
통합 농구 경기는 스페셜 선수(장애인)3명과 파트너(비장애) 선수 2명 총 5명이 경기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스페셜 선수 4명과 파트너 선수(가야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4명이 출전하여 경기를 펼쳤다.
홍콩과의 디비저닝(사전경기력평가)을 마치고 그룹별 본 경기에서 중국 마카오 통합 농구단과의 경기에서 27:21로 1승을 하였고 부산 크로스 통합 농구단과 경기에서 아쉽게 22:25로 1패하여 1승 1패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본 그룹은 세 팀 모두 1승 1패였으며, 골득실 점수로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이 +3점으로 1등 금메달을 차지 할 수 있었다.
이 날 대회의 우승은 2년 연속 그룹 1등이라는 명예를 가질 수 있어 선수들에게 뜻 깊은 대회가 됐다.
스페셜 선수들은 “국제 대회인 만큼 다른 나라 선수들과의 경기에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함께 뛰어준 파트너 형들의 응원에 힘입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파트너(가야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선수들은 “매번 통합 대회에 참가 할 때 마다 스페셜 선수들과 함께 농구를 하며, ‘장애’라는 단어를 잊게 된다며, 또 하나의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발달장애인 농구단 사천 제니우스 소속 선수 3명은 오는 10월 15일부터 서울특별시에서 개최되는 제 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농구(IDD)종목에 경남 대표로 참가 하게 되어,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고 있다.

2019년 10월 10일 10시 51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