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남부내륙고속철도(김천~거제) 시작의 근본은 당초 김천 ~ 삼천포 경유였다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천(삼천포) 유치 서명운동을 시작한지도 1년이 지나고 있다. 현재(2022년 6월기준 : 8천 여명 서명) 국가철도공단은 남부내륙고속철도 공사계획은 총 10개 구간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안심행복버스 운영

  사천시보건소는 만 60세 이상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치매안심행복버스’를 운영한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이 치매안심행복버스는 올 한해 동안 관내 경로당·마을회관·노인복지회관 등 서비스가 필요한 마을을 직접 방문해 뇌파검사 및 치매 조기검진을 무료로 실시한다.
행복버스 안에 설치된 이동식 뇌파장비를 이용해 치매를 조기 예측할 수 있는 사천형 브레인케어까지 검사가 가능하다.
치매안심행복버스 운영으로 관내 의료 취약 지역 시민들의 치매 위험군을 조기에 선별할 수 있다.
결과에 따라 ‘인지 저하’로 의심되는 경우 무료 진단검사와 연계해 치매안심센터 협력 의사와 치매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치매 예방 교육, 인지 강화 프로그램 등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도 있다.
보건소는 치매안심행복버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으로 의료 및 교통 취약 지역민들의 사천형 브레인케어 참여 및 보건 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치매관리과 치매지원팀(☎831-58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 치매 예방과 치매로부터 안전한 사천시 조성을 위해 수요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08월 04일 10시 0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