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남부내륙고속철도(김천~거제) 시작의 근본은 당초 김천 ~ 삼천포 경유였다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천(삼천포) 유치 서명운동을 시작한지도 1년이 지나고 있다. 현재(2022년 6월기준 : 8천 여명 서명) 국가철도공단은 남부내륙고속철도 공사계획은 총 10개 구간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펫티켓 및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 가져

  사천시는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펫티켓 및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실·유기동물과 반려견 안전사고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사천 문화재 야행’과 연계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사천시가 운영 중인 유기동물보호소의 입양 절차 및 운영 시간 등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반려견 목줄 미착용 및 배변 미처리 등으로 발생하는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유기동물의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 등을 배부했다.펫티켓은 반려동물(pet)과 에티켓(etiquette) 합성어로 반려인이 다른 이들에게 지켜야 할 일종의 예의를 말한다.
시 관계자는 “유기동물 발생 예방과 유기동물 입양에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08월 11일 10시 09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