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한 노래연습장 대표자 교육 행사 가져

관내 노래연습장의 불법 영업이 사라지지 않아 사천시가 운영자 교육에 나섰다.
사천시는 연말연시 노래연습장의 불법영업행위를 사전예방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5일 오후2시부터 사천시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노래연습장 50여개 업소 대표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노래연습장의 각종 불·탈법 영업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노래연습장협회 최용수 사무국장을 초청해 건전한 노래연습장 운영사례, 친절 서비스 교육을, 사천소방서에서 소방 및 전기안전 등에 관한 사항을 중점 강의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노래연습장 대표자들이 알아야 할 형법 관련 사항의 사례와 행정처분 기준 등 평소에 알지 못했던 법률적인 사항이 알기 쉽게 설명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노래연습장에서 주류를 판매하거나 접대부 알선 등의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노래연습장을 건전한 놀이공간으로 정착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3년 11월 07일 12시 3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