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조하기에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계절이다. 그리고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하강하면서 아파트, 주택 등에서는 각종 난방용품 사용이 많을 것이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첫 선정

사천시는 처음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귀농·귀촌 지원시스템 구축 강화 정책 추진을 위한 ‘2023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됐다.
이로 인해 44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귀농·귀촌 지원사업은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지역의 활력증진과 귀농·귀촌 희망자의 체계적인 귀농준비 및 정착지원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특히, 단계별 귀농·귀촌 서비스를 제공해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지원하고 귀농·귀촌생활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시는 귀농인의 집 조성, 귀농·귀촌 유치홍보,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귀농인 농산물 직거래 등 총 6개 분야 16개 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축산과 인력육성팀 김혜진 주무관은 “도시민의 농촌 유입 유도, 귀농·귀촌인들에게 체계적인 지원을 통한 안정적인 농촌 정착에 최선을 다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10월 06일 10시 04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