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조하기에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계절이다. 그리고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하강하면서 아파트, 주택 등에서는 각종 난방용품 사용이 많을 것이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찾아가는 자치분권 작은 토론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제7차 찾아가는 자치분권 작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사천시 주민자치협의회,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장, 위원, 담당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 주관으로 개최됐다.
토론회는 사천시 주민자치 현황 보고와 벌용동 주민자치회의 우수 사례 발표, 안권욱 경상남도자치분권협의회 위원의 강의, 토의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주민자치 위원들은 2022년 사천시 주민자치 현황 보고 청취 후 사천시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개선방안 논의는 물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모색했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사천시 주민자치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이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토론회가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잘 수렴해 향후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련 협의회장은 “주민자치 발전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협의회에서도 좋은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10월 06일 10시 0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