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상 입었을 때 응급처치와 치료방법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중 하나가 바로 화상이다. 화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흔히 요리할 때나 다림질 할 때 등 아차 하는 순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귀농·귀촌을 도와 드립니다”

사천시는 ‘농촌지도사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텃밭 농사'를 모토로 ‘제1회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한다.
도시농부학교는 지난달 24일 오후2시부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강식을 시작으로, 9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첫째 주 제외) 오후 2시부터 농업기술센터와 현장에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도시농부학교는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문을 열었으며, 이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친환경 텃밭 농사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되는 농부학교의 주요 내용은 ▲텃밭 가꾸기 ▲생활 원예 ▲고추·콩·고구마·감자 재배방법 ▲친환경퇴비 만들기 ▲농장체험 및 실습 등 품목별 농업 기초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서 진행된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도시농부학교가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를 일깨우고, 사천시의 생태 가치를 시민에게 인식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3년 05월 02일 11시 13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