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조하기에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계절이다. 그리고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하강하면서 아파트, 주택 등에서는 각종 난방용품 사용이 많을 것이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IC복합유통상업단지 ‘사천 스카이시티’ 분양

  서부경남 최대 상업·물류 유통 거점으로 개발되는 사천IC복합유통상업단지 도시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상업용지 분양을 시행한다.
사천IC복합유통상업단지 도시개발사업은 서부경남 산업단지 개발 및 수요 증가에 대비한 일반상업·유통상업 인프라 구축과 폐 고속도로 토지를 활용한 지역경기 부양을 목표로 사천시에서 추진하는 역점사업이다. 사천시가 공공출자자로 참여해 민간출자자인 태왕ENC, HC부광산업과 함께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여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진행된다.
단지 규모는 상업용지 163,386㎡(일반상업시설 113,706㎡, 유통상업시설 49,680㎡)와 도시기반시설용지 98,614㎡ 등 총 262,000㎡이다. 물류시설과 도소매유통단지, 창고, 화물터미널은 물론 백화점과 아울렛 등 판매시설, 호텔, 병원, 농축수산물유통센터, 업무시설, 각종 상업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을 한 자리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올인원 시티’로 조성될 예정이다.
부지는 사천IC와 연결된 교통의 요지로, 국도 3호선과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로 직접 연결되는 물류유통의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사천공항에서 3분, 신진주역(KTX)에서 10분, 삼천포항에서 20분대에 거리에 있어 육, 해, 공 교통을 이용해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이 좋다.
부지 주변에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집약되어 있어 물류유통의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항공산업국가산업단지, 정촌일반산업단지, 뿌리일반산업단지, 축동일반산업단지, 대동일반산업단지 등 20km 내에 일반산단 16단지, 국가산단 2단지, 농공 12단지가 분포되어 있으며, 2023년에는 항공국가산업단지 2개소도 완공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 불리는 사천시에는 대한민국 최초 우주항공청 설립이 확정되어 있다. 한국의 NASA가 될 우주항공청에 대한 기대와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이 될 사천시의 비전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사천시의 관문에 조성되는 대규모 물류유통상업단지 ‘사천 스카이시티’의 역할과 비전도 커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 스카이시티 홈페이지(http://siud. 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2년 11월 24일 10시 13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