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조하기에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계절이다. 그리고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하강하면서 아파트, 주택 등에서는 각종 난방용품 사용이 많을 것이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사랑 상품권 발행 순조롭게 진행

  민선 8기 박동식 사천시장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사천사랑상품권’ 발행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시는 지난 21일 시청 시장실에서 박동식 시장,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조폐공사와 사천사랑 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천시와 한국조폐공사는 사천사랑상품권의 효율적인 유통과 함께 위·변조와 부정 발행 방지를 위한 보안 강화에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지역상권 활력 회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의해 결정하고 성실히 이행하기로 했다.
시는 이보다 앞선 지난 10월 24일 사천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과 상품권 판매 및 환전업무 대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내년 1월 10일 발행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임에 따라 시민들의 사용 편의를 위해서 최대한 많은 점포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사용업소 가맹점을 계속 모집 중이다.
사천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는 100억원이다. 종이 상품권 50%, 모바일 상품권 50% 등 2가지 방식으로 발행되는데, 한국조폐공사에서 발행을 맡게 된다.
종이 상품권은 5000원권 5만장, 1만원권 475000장이 발행되고, 모바일 상품권은 5000원, 1만원, 5만원 등 3종류가 발행된다.
종이 상품권 도안은 한국조폐공사의 공통 디자인으로 제작됐는데, 앞면과 뒷면에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각종 보안 디자인이 숨어 있다.
앞면에는 사천시 로고와 사천시장 직인이 찍혀있고, 뒷면에는 상품권 이용안내 문구와 발행처 및 문의처, 상품권 발행번호 등이 들어있다.
5000원권에는 삼천포대교 야경, 1만원권에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모습이 담겨진다.
지역화폐는 국가의 공식화폐와 달리 제한된 특정 지역에만 통용되는 대안 화폐를 말한다. 지역화폐는 발행 지역에서만 쓸 수 있어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 관계자는 “사천사랑상품권이 계획대로 원활하게 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분명히 지역경제 선순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판매대행점에는 농협은행사천시지부, 각 지역별 농업협동조합, 축산업협동조합, 수산업협동조합,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등 총 18개 지역금융기관, 45개 은행이 선정됐다.

2022년 11월 24일 10시 1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