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질서는 편하고 자유롭고 아름답다
질서는 우리가 지켜야할 가장 기본적인 사회 규칙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 질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현대 사회는 마치 복잡한 기계와 같아서 개인이 독립해서 살기 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문화재단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환상의 음악교실

  사천문화재단은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사천 블루지 스튜디오(정동면 동성초등학교 후문 앞)와 삼천포 대교공원에서 <환상의 음악교실>을 운영한다.
<환상의 음악교실>은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음악 교실로 플루트, 재즈, 우쿨렐레, 피아노, 기타 전문 연주자들을 초빙하여 클래식, 실용음악 등 다양한 악기교육과 함께 음악공연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5회 진행되며 모든 강좌와 공연은 무료다.
<환상의 음악교실>는 지난 11일 오후 1시 ‘플루티스트 신승환과 함께하는 즐거운 강좌’로 모차르트, 바흐, 멘델스존, 슈만의 플루트 곡을 연주했으며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재즈피아니스트 김성수와 함께하는 신나는 재즈 교실’로 재즈의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재즈곡이 연주됐다.
오는 18일은 이정희의 ‘나의 우쿨렐레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기’로 Over the rainbow, Let’s it go 등의 연주곡을 감상할 수 있다. 25일 오후 1시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이영희 교수의 Ensemble Arts’로 피아노 강좌와 함께 베토벤, 바흐, 브람스의 곡이 연주된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기타리스트 이두헌과 함께하는 초격자 비틀즈 성공의 4가지 비밀’을 주제로 비틀즈의 명곡들인 I wanna hold your hand, Let it be, yesterday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사천문화재단 강의태 대표이사는 “<환상의 음악교실>을 통해 주말 시간 동안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음악 교실과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고자 했으며, 향후 다양한 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널리 향유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전했다.
<환상의 음악교실> 접수는 선착순 전화접수(문화사업팀 )로 진행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05월 16일 10시 39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