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재없는‘한가위’를 위한 약속
더위가 한 풀 꺽이고 이제 저녁이면 겉 옷을 챙겨 입어야 할 정도로 선선한 날씨는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가을은 늘 추석을 데리고 온다. 추석 명절이 보름 가까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제35대 김영옥 교육장 취임

  사천교육지원청 신임 김영옥 교육장은 9월 1일 용산초등학교 등교 현장에서 코로나19의 확산과 2학기 전면 등교 실시에 따른 학교 방역 현장 상황을 챙기며 제35대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공식 업무를 시작하였다.
김영옥 교육장은 1983년 3월 고성 하일초등학교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하여 고성 및 진주 관내 초등학교 9개교에서 28년간 교육에 대한 열정과 학생들에 대한 사랑을 가지고 교사로 재직하였다. 이어 하동 교육지원청 장학사, 진주 배영초 교감, 고성 삼산초 교장, 진주초 교장,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역임하였다.
김영옥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배움과 수업 전환을 위한 교육지원, 교육 거버넌스 강화, 청렴하고 유연한 조직 문화,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사천이 가진 지역적 특성과 문화를 반영하여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의 장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호국공원을 예방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헌화·분양을 하였으며, 9월 2일부터는 여러 유관기관과의 교육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영옥 교육장은 경남 고성군 출신으로 진주 배영초 교감 근무, 고성 삼산초, 진주초 교장 근무,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등을 지냈다.

2021년 09월 09일 10시 2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