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정책자문단 활동 시작

  사천시의 발전방향과 주요 정책결정 사항 등 시정 전반에 대해 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될 ‘사천시 정책자문단’이 출범했다.
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단 자문회의를 열고, 민선 8기를 맞아 새롭게 개편된 정책자문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책자문단은 행정복지분과, 우주항공분과, 산업경제분과, 문화관광분과, 안전도시분과, 농수산분과 등 6개 분과, 32명의 교수 및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다.
단장에는 경상국립대학교 정우건 교수, 부단장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교 강호근 교수가 각각 선출됐다.
시는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 등 급변하는 흐름에 대응하고자 우주항공분과를 새롭게 신설했으며, 조직개편에 따라 자문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일부 분과를 개편했다.
그리고, 자문회의에서는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 지원,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대상기관 유치,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 조성, 삼천포 무지갯빛 생태탐방로 조성 등 사천시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설명과 자문위원들의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정우건 단장은 “사천시의 우주항공청 설립 등 당면한 주요 현안 과제들에 대한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제안과 자문 등을 통해 시정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동식 시장은 “사천시는 올해 우주항공청 개청 등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시점으로 자문단 위원분들의 현명한 지혜와 장기적인 안목이 절실하다”며 “사천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위원분들의 조언과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3년 03월 30일 10시 1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