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무허가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을 바라며
2018년 새해가 밝았다. 국민모두가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지만 축산업계는 가축질병, 한미FTA재개정 협상, 청탁금지법,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축산업계의 현안들이 산적해 벼랑 끝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20기 사천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사천문화원에서는 지난 10일 사천문화원 공연장에서 제20기 사천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를 수료생 112명과 학교장 송도근 사천시장을 모시고 개최했다.
사천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제190호로서 사천시민들의 문화향유와 문화역량 강화 등의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되어 올해로 20기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었으며, 판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전통문화교실과 서예등의 선비교실 그리고 다이어트 댄스 등으로 이루어져 7개월간의 여정으로 지난 3월 20일 개강하여 이날 수료식과 작품발표회를 가지는 것으로 그 마침표를 찍게 되었다.
매년 12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는 사천문화학교는 지역문화 창달과 사천시민들의 문화 체험과 향유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통문화를 시민들 가까이에서 경험하게 함으로써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를 맞이하여 송도근 사천시장은 “ 평생학습의 개념으로 꾸준한 자기발전의 시간들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시민들이 문화 예술을 향유하고 체험한다는 것은 사천시 전체의 문화 예술 역량을 끌어올리는 일이며, 시민들의 문화의식 또한 발전시키는 일이다”라고 격려했다.

2017년 11월 16일 10시 52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